[생후 365일] 베이비 푸드 시작! 송아지뭇국 소불고기 후리카케(실패) 바나나두부머핀

금치가 드디어 1살!!핸들이 됐어요. 무사히 건강하게 1년 동안 세상에 잘 적응해 준 금치에게 이제 이유식이 아닌 유아식을 만들어줘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초기이유식때부터 참고했던 #동의이유식과 이번에 새로 구입한 #아이유메(어린이주도이유식아기매뉴얼)책을 참고하여 #유아식준비를 해보았습니다.원래 진짜~ 참뜰~ 내가 만들려고 했는데 몽니가 아파서 엄마한테 붙이라고.어쩔 수 없어.이 남편이 만들었어요.#소불고기

톤이 이유식을 참고해서 팽나무 대신 버섯을 넣었어요.남편이 과일 손으로 일일이 강판에 간 다음에 고기를 넣고 연육했더니 제가 먹어도 맛있고 순했어요.처음에는 소고기뭇국을 먼저 줬어요.

밥은 #배열매 #짐밥이유식180g중90g만줄였고 #소뭇국과김을준비해줬는데

왜 톤이 이유식으로 아기 열탕을 안심하고 하려고 했는지 알았어요.그냥 국물용 소고기로 하면 딱딱해서 아기가 잘 씹히지 않아.(치아가 두 개뿐이라 더) 그래서 그냥 꿀꺽꿀꺽! 하고 다 토해버렸어요. 첫 번째 유아식 시도 실패! 다음은 #후리카케입니다.

톤이 이유식에 나온 레시피 보고 와! 이것만 있으면 맛있는 밥을 먹일 수 있을 것 같아! 그래서 남편이랑 재료를 다 사왔는데

진심이, 진심이… 이만저만한 게 아니거든요 재료 손질해서 다 삶아~ 그런 다음에 또 식품건조기에 말려서(이것 때문에 건조기도 엄마한테 빌려왔다) 그런데 문제는 남편이 멸치를 물에 담가 염분을 빼고 볶았어야 하는데 그냥 넣고 갈아서 맛이… 맛있게 짜요? ㅋㅋㅋ 책보고 하라고 했는데… 원래 요리 잘하는 사람들은 자기만의 룰대로 노하우로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제로베이스라서 책에 100% 의존합니다.결국 후리카케는 우리가 요리할 때 천연조미료로 쓰기로 하고 다시 만들기로 하고… #유아식 후리카케도 실패! 하지만 #소불고기는 대성공!

아직 #배밀가루밥이 이유식 정기배송이 남아있어서 밥은 그 절반(90g)만 주고 그 외에 소고기뭇국과 소고기불고기를 같이 줬어요. 이때는 그렇게 많아 #아기용 접시는 사용할 생각도 못했어 ㅎㅎ왜냐하면 유아용으로 오기전에 짐바브웨만 주던 시기..별로 밥을 먹지 않아서 이것도 안먹어.. 예쁘게 담으려고도 안 했는데 잘 먹어주니까

아기 트레이를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블루베리와 퍼먹는 요구르트도 시작했습니다.(D+345)

아기 트레이를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블루베리와 퍼먹는 요구르트도 시작했습니다.(D+345)

실은, 아직… 금치 스스로 밥을 먹는 자기주도식 이유식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먹여주는데 가끔 이렇게 트레이 달라고 떼쓰면 그냥 내줘요.

에어컨 때문에 하이체어 위치를 계속 바꾸고 있어요.지금은 주방 쪽으로 옮겼는데 제가 훨씬 편해요. (밥 먹이려고 아기방을 오가지 않아 편함) 남편이 꿈꾸는 유아식용 반찬을 만들고 제가 먹을 것도 만들어줬어요.

소고기뭇국재료로 매운 소고기뭇국불고기는 덮밥용 소불고기 후리카케(실패했지만)용 야채와 송이버섯으로 버섯볶음을 3끼 먹은것 같네요. 그리고 간식으로 #바나나두부머핀

이 책은 #아이유메책인데 카페공지에 레시피를 절대 공유하지 말라고 써있어서;;사진의 레시피 부분은 숨겨봅니다.

아무튼 두부랑 바나나, 쌀가루랑 잘 섞어서

에어프라이어에 160도 10분? 정도 돌리면완성쌀가루는 초기이유식용이 아니라 중기쌀가루를 믹서기에 갈아서 약간 크리스피한 느낌이 드는데 놀라울 정도로 김치가 잘 먹었어요 ㅋㅋㅋ쌀가루는 초기이유식용이 아니라 중기쌀가루를 믹서기에 갈아서 약간 크리스피한 느낌이 드는데 놀라울 정도로 김치가 잘 먹었어요 ㅋㅋㅋ먹방 제대로 찍고이날이 정말 금치의 돌이었기 때문에 머핀에게 하트 꼬치를 하나 꽂아주고 저와 단둘이 소소하게 생일파티도 해주었습니다. 너의 두번째 생일에는… 애비야, 빨리 돌아와.하지만 우유는 아직이에요.멸균우유를 중탕해 드렸는데 거부~분유에서 우유로 옮기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아요.그래도 최근에 다시 식욕이 돌아온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양이 줄어서 걱정했는데… *짐밥을 많이 먹지 않을 때는 그냥 유아식으로 옮겨주세요. 맛이 나지 않은 짐바브웨는… 저도 맛이 없었어요.. 요즘 꿈꾸는 클라이밍에 심취했어요.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 사건 반장, 이건 잃을 수 없어! 돌이 되니 활동량이 어마어마해서 눈을 뗄 수가 없네요.여기저기 너무 올라가서 꾸벅꾸벅 졸고 있어요;;ㅋㅋ 떨어질까봐 그래서어디서 다친지 모르는 상처가 요즘 자주 보입니다.. 휴홈 카메라를 설치해야 할지 아무튼고구마 토핑 20g씩 소분 중오늘도 베이비 푸드 공장은 쉴 틈 없이 돌아갑니다~ 얘들아 #유아식 화이팅!!!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