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파 명창 뮤지컬 배우 박은태 프로필

오늘은 고음에 명창으로 항상 귀를 맑게 해주는 박은태 배우를 소개합니다!!

박은태프로필

출생 1981년 06월 14일 신체 182cm, 71kg, B형 가족사항 어머니, 셋째 아들 중 막내 배우자(고은채) 슬하 1남 2여학력 부천고등학교(우수한 남학생만 갈 수 있었던 명문고) 한양대학교(경영학과) 데뷔 2006년 뮤지컬 라이온킹 종교 가톨릭교회(세례명 베네딕트) → 개신교 MBTISTP

박은태 닉네임

배역을 맡았을 때,”은”이 생기면 99.999%박·은 보통 배우라고 보면 좋습니다. 2017년 뮤지컬 『 벤·하지 』을 기점으로 트위터에서는 “긍정”이 들어가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은을 180도 회전시키는 응우옌에 있을 수 있어 박·은 손을 발음하면 바궁테지만 뿌리에서 콧소리를 내겠다고 자랑이므로 팬들이 그렇게 부르게 되었습니다. 뮤지컬”노틀담·도·파리”초연 당시 인터뷰에서 앙상블 오빠들을 “언니들~”과 실수한 뒤 자미이 눈에 띄는 필모그래피의 행진에서 은지 언니라고 불리게 되었는데, 배우가 화장과 장발 때문이라고 알고 있는 것이 킬링 포인트입니다. wwww실제로도 배역의 대다수가 짧은 머리를 하지 않고 특유의 중성적인 얼굴과 미성에 가까운 소리가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나이가 지날수록 예쁘게 젊어지는 바람에 뮤지컬<프랑켄 슈타인>프로필 사진이 나왔을 때 뮤지션 덕들은 “아, 언니 이쁘다..”과 반응하면서 뮤지컬<킨키ー 부츠>로라 역을 맡은 때는 “오랜만에 은 언니의 닉비를 명랑하게”과 동시에 충격을 받았대요. 뮤지컬계의 명창 배우지만 춤 실력이 노래에 비해서 너무 슬픈 배우…이래봬도 몸이 안 되는 것도 아닌데, 특히 댄스처럼 리듬에 타야 할 부분으로는 목각 인형의 임시체로. 춤만 하면 목각 인형, 봉산 탈춤, 각각 춤, 깅카크지 목각, 은실의 덩어리가 따라다니다!!(그러나 프랑켄 슈타인 4년 인터뷰에서 댄스 실력이 높은 앙리를 보인다고 했지만 첫 공연에서 정말 춤 실력이 늘어난 팬들이 아쉬워하던 것은 비밀..). 시상식에서 정장을 입고 멀리 나타나거나 인터뷰 사진 속에서 멋지게 찍힐 때는 은총 오프라고 부릅니다. 그래도 한번 언니는 영원한 언니라는 것을 아시죠? 게다가 은 오프보다는은 언니가 입에 붙는다는 점!! 뮤지컬<모차르트>때문에 머리를 과감히 바꿨을 때, 지금까지 한 머리 속에서 가장 짧으면 팬들이 “오~은 언니가 은팔리오프에 되었어” 그래도 예쁘구나.”라고 했다는…이래봬도 헨리· 지킬, 앙리·듀프레, 헨리·워튼에서 헨리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고 헨리·수집가란 별명을 얻었습니다. 이제 넥스트·투·정상의 헨리만 하면 된다는 얘기도 나오게!!

대학 시절 2001년 강변가요제 동상을 수상한 박은태 배우는 2006년 <라이온킹> 앙상블로 데뷔한 이후 큰 작품을 거쳐 대한민국 정상급 뮤지컬 배우로 자리 잡은 노력파 배우입니다. 타고난 맑은 미성과 든든한 성량이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매 작품을 거듭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는 성실한 배우입니다.

남우 3대 고음 역대 넘버로 불리는 내 운명 피하고 싶다 나는 괴물 겟세마네를 모두 소화할 정도로 높은 음역대(3옥타미솔)를 자랑합니다. 사실 배우는 원래 높은 음역대는 아니었대요. 라이온킹에서도 베이스 역할을 맡았는데 노래를 부르면서 고음이 나오게 된 편이었는데 여기 포인트는 저음도 노력해서 열었다는 노력파 배우… 그래서 팬들이 반하지 않는거야??

첫 데뷔는 뮤지컬”라이온 킹”싸이의 앞발 역, 풀, 하이에나를 겸한 엑스트라 역이었지만 나중은 성실한 노력과 행운의 코라보로 다양한 역할을 겪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줍니다. 2014년 이후에는 사실상 대극장의 배우로 연극”거미 여인의 키스”와 뮤지컬”사랑은 비를 타고”을 제외하면 모두 대극장 작품입니다. 맡은 배역은 대개 주연 주연급 조연으로 훈련에서 길러진 실력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넘버 소화력을 보입니다. 실제 뮤지컬계의 명창 라인을 말할 때 절대 필수적인 배우이기도 합니다.

배우 본인도 인정하는 운이 좋은 사례에서 라이언 킹 앙상블로 데뷔한 무명이었지만,<노트르담·도·파리>의 “그랑 그와ー루”역으로 크게 주목되었습니다. 당시 노 댐 오디션 심사 위원을 맡은 해외 제작진은 다른 뮤지컬과 달리 인지도를 그만큼 중요시하지 않아 오디션 현장 역시 다른 극장과 달리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했다. 이런 조건이 경력의 짧은 무명이지 아직 가수 훈련생 잔재가 남아 있던 박·은 태양에 편한 현장감과 좋은 제목으로 작용한 것이였습니다. 그 뒤<모차르트>초연에서 볼프강 모차르트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인정 받은 주연급에 올랐습니다. 이때도 원래는 모차르트 역에서 언더 스터디에 들어가게 되고 있었지만, 공연 직정 조·성모가 부상으로 무너졌고 주연에 올랐습니다.그렇다고 운으로 올라온 실력이 떨어지는 배우들은 절대로 아닙니다. 노래를 비롯한 다양한 연습과 캐릭터 분석, 자기 관리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굉장히 노력파 배우입니다. 사실 뮤지컬”모차르트”의 초연 때 무명의 박·은 태양에 배정된 회는 원래 지난 1번째였다 합니다. 그러나 뛰어난 넘버 소화력과 캐릭터 분석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마티네의 회를 추가로 얻어 연습실에서 박·은 손이 너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본임·대, 박·곤 효은나 어느 다른 모차르트 배우들이 본인들의 회를 하나씩 물려주고 7회째 조금씩 펴고었다더군요. 그리고 모차르트로 급부상하면서 스타덤에 오르고 재연부터 곧바로차가 부쩍 늘었대요.아름다운 음색과 탄탄한 고음을 주무기로 삼고 있는 박은태 배우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의 겟세마네나 모차르트에서 보여주었듯이 일반적으로 무리라고 생각하는 고음 역대를 정석대로 외치는 기량을 보여줍니다. 음색이 아름답고 성량도 풍부한 데다 배우가 노래와 관련해 노력을 멈추지 않는 스타일이라 연기와 상관없이 일단 노래만 들어도 티켓값을 버는 배우 중 한 명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특히 2014~2015년에 출연한<지킬 앤 하이드>의 에드워드·하이드 파트에서 비교적 낯선 저 음역대를 확실히 각인시키는 것에서 가창력에서 진일보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 음역대에 대한 숙련도가 높아진 것을 증명하듯 2015년<예수 크라이스트 슈퍼 스타>에서 뮤 덕을 든 웅쟈ー즈 최고의 넘버가 바로”Poor Jerusaleum”이었어요. 이 번호는 가성을 사용한 소프라노부터 동굴 저음까지 박히다 넓은 음역대를 소화하는 것은 물론, 감정까지 담아야 하기 때문에 함께 출연한 배우 마이클·리는 이 번호를 겟세마네보다 더 어렵다고 하지만, 어려운 만큼 뮤 독들을 좋아합니다.부를 때의 늠름한 목소리와 대조적으로 평소의 목소리는 매우 차분하고 평온한 언니!인터뷰 영상을 보면 항상 침착하게 말하는 게 보이며 팬들은 목소리가 부드러운 것으로 유명한 류·죠은항 배우와 함께 오디오 북을 한번 내서 좋겠다고 바라고 있습니다. 넘버 소화 능력은 초기부터 탁월하고 있었지만, 연기력은 비판 받는 편입니다. 노래 솜씨가 너무 좋아서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연기력에 주목을 받지 못하고 흔들림 없이 노래를 잘 소화하며 대사로 옮긴 때 감정 표출이 부족한 함정에 빠지기 쉽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배우도 이 점을 잘 자각하고 있어 팬들의 노래를 잘한다는 칭찬보다 연기가 잘했다는 칭찬이 좋아했다고 합니다. 일부에서 연극”거미 여인의 키스”를 한 것도 이를 극복하고자 했던 것으로, 이후 연기력이 아주 멋진 연기까지 잘하는 뮤지컬 배우로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연차가 쌓이는 끼도 호평을 받는 가운데 특히 주요 장면에서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살릴 수”정적”을 잘 활용하는 것이지 본인의 노선을 표현하기 위해서 섬세한 결로 채우는 디테일이 굵은 라인은 있지만 다소 공백이 있는 대극장 극의 서사를 잘 보완하고 주는 편입니다.박은태수상내역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01년 강변 가요 재동 상 2010년 DIMF AWARDS올해의 신인상<모차르트>-모차르트 2011년 제17회 한국 뮤지컬 대상 남자 신인상<피맛골 연가>-김·전돌 2012년 제6회 더·뮤지컬 어워즈 남우 조연상<에리자베스>-루이지·루케ー니 2013년 제7회 DIMF AWARDS올해의 스타상<황태자 루돌프>-루돌프 2014년 제8회 더·뮤지컬 어워즈 주연 상<프랑켄 슈타인>-앙리·듀프레/괴물 제3회 에 그린 어워즈 스태프가 택한 배우상<에리자베스>-루이ー지·가재·가재·루어 워드 1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01년 강변가요제동상 2010년 DIMF AWARDS 올해의 신인상 <모차르트>-모차르트 2011년 제17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신인상 <피맛골연가>-김생 2012년 제6회 더뮤지컬어워즈 남우조연상 <엘리자벳>-루이지 루케니 2013년 제7회 DIMF AWARDS 올해의 스타상 <왕세자 순록>-루돌프 2014년 제8회 더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프랑켄슈타인>-앙리 듀프레/괴물 제3회 예그린 어워즈 스태프가 선정한 배우상<엘리자박은태출연 작품박은태출연 작품년도 작품명 배역 2006년 라이언 킹 남자 앙상블 5번(싸이의 앞발, 해바라기, 풀, 아프리카 토착민 등)2007년 노트르담·도·파리그랑그알 2008년 햄릿 레아티스 2009년 노트르담·도·파리그랑그알 사랑은 비를 타고 정·동현 2010년 모차르트!볼프강 모차르트 피맛골 연가 김·전 2011년 구미의 여자가 키스(연극)모리나 모차르트!볼프강 모차르트 피맛골 연가 김· 선 햄릿 2012년 에리자베스 루이ー지 루케니모ー츠아루토!볼프강 모차르트 황태자 루돌프 황태자 루돌프 2013년 예수 크라이스트 슈퍼 스타즈 아리랑-경성 26년 이에미 폰 에리자베스 루이ー지·루케ー니 2014년 프랑켄 슈타인 앙리·듀프레/괴물 모차르트!볼프강 모차르트 지킬 앤 하이드 헨리·지킬 앤 에드워드·하이드 2015년 예수 그리스도·수지 파즈 프랑켄 슈타인 앙리·듀프레/괴물 2016년도 리앙·그레이 헨리 워튼 팬텀 2017년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로버트·금계 도벵하ー유다벵하ー 2018년 도쿠 타지 바고 유리, 바고후랑켄슈타잉 앙리·듀프레/괴물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로버트· 킨 케이도 지킬 앤 하이드 헨리·지킬 앤 에드워드 하이드 2019년 벤하 유 다벵하ー스이니ー톳도 2020년 모차르트!볼프강 모차르트 킨키ー 부츠 로울러 젠틀맨 스가이도:사랑과 살인 편 몬티·나바로 2021년 팬텀, 팬텀 프랑켄 슈타인 앙리 듀프레 2022년 지킬 앤 하이드 헨리 지킬 앤 에드워드·하이드 웃는 남자 구인 프렝에리자베ー톨이지·루케니ー 2023년 베토벤 루ー도우이히·반·베토벤지금의 박·은 보통 배우를 더한 연극이면서 배역의 뮤지컬”모차르트”. 초반의 모차르트의 어리고 혈기 있는 모습, 도중에 점점 영감에게 먹히고 결국 음악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는 과정을 모차르트 본인이 된 것처럼 표현했기 때문에 항상 그의 모차르트는 전설이라고 불렸어요. <모차르트>10주년이 마지막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그렇긴 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나는 못 봤거든요(눈물)제발… 그렇긴 또 돌아오세요(‘;ω;`)박·은 손 배우의 전설 필모의 하나, 뮤지컬”에리자베스”. 기존 배우들의 루케니ー은 아나키스트적인 면모가 강했다고 하면, 박·은 직접 배우는 사이코 패스로 루케니ー을 설정하고 노선을 바꾸었습니다. “살인을 계획하는 현장에 에리자베스가 나타났다는 이유로 “에? “그래? 죽이지 않으면!”라고 말하면서 칼의 방향을 바꿨고 무정부 주의자와 정부를 비판하는 혁명가보다는 사이코패스로 표현하는 것이 재미 있겠다고 생각했대요. 실제로는 아주 냉소적으로 칼날이 서고 있어 예민해서 무서웠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지만 않나!!!… 2012년 공연 웅케니ー은 그야말로 제대로 미치고 사는 것과 현명함이 충만한 분위기이며 2013년 공연 웅케니ー은 사는 것은 조금 없어지는 대신 장난기가 늘었습니다. 예쁜 고음과 절규, 그리고 사이코 패스적인 면모가 강한 강렬함이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넘버인 “우유”는 전설처럼 남아 있는데, EMK가 고화질 고음질의 공식 박제에서 10년 만에 업데이트했습니다.2015년 뮤지컬”예수 크라이스트 슈퍼 스타”의 재연 당시 마이클·리 배우가 공연 중에 2주 브로드웨이로 떠나기로 되어 공백 기간에 예수 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커튼 콜 시에 다양한 자세의 하트를 만들어 하트 장인이라는 별명이 붙거나 겟세마네 번호의 도중에 엄지 손가락을 대해서 아픈 것을 참아 무릎을 꿇고 해프닝도 있는 등 여러가지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 마지막으로 한번만 공연할 수 있다면 어떤 공연을 하고 싶냐는 질문에 1초의 고민 없이<예수 크라이스트 슈퍼 스타>의 겟세마네를 말할 만큼 박·은 보통 배우를 사랑하는 작품이며, 십자가에 매달리고 객석을 보면 뭐라고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이 한답니다.팬들 사이에서 박·은 손 배우 인생 캐릭터를 논할 때,<프랑켄 슈타인>의 앙리·듀프레과 괴물 이외를 못합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인터뷰에서 “매번 힘들어 하지 못할 “과…”굉장히 온화스러운 목소리로 말했지만 매일 돌아가는 것은 비밀이 없습니다. 극중”상처”이라는 번호는 처음부터 박·은 손을 보고 구상된 곡으로, 박·은 손이 연습 당시 괴물의 감정을 이입해서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원·용범 연출이 괴물의 마음도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이…성준이 음악 감독이 절간에 들어가서 만들어 온 곡이기도 합니다. 감정 소모도 큰 번호와 극과 극을 오가며 절반을 벌거벗기어 나오기 때문에 너무 힘들고 많은 체력을 요하는 연극이므로 실제로 3년까지 매 시즌 1회씩 큰 병 한 경험이 있고 4년에서는 아픈 없는 공연을 마치는 것이 목표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4줄은 일부러 다이어트를 하지 않은 벌크 업 중심으로 운동을 했대요. 캐릭터의 해석에서도 “인간을 뛰어넘는 군인” 같은 몸을 만들고 싶었대요.”노틀담·도·파리”로 출연한 서울·봄속 배우의 말에 의하면 원래는 이미 2011년” 지킬 앤 하이드”오디션에서 1위에 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때가 없을 것 같아서, 언젠가는 할 것이라고 일단 거절했대요. 2014년부터 Alive1에서 셔츠를 찢는면서 달라진 하이드와 커튼 콜 끝에 항상 셔츠를 깨고 환호성을 유도한 뒤 어퍼컷을 날리면 끝나는 세리머니로 “은 칫 킬 “이라는 별명이 붙고 있습니다. 10주년 지킬 지방의 최종 공연 때 콤프롱테ー션에서 가사를 잊어 버려” 난 나나”로 마친 해프닝이 있지만 실은 그 상황에 맞추어”난 널 죽인다”로 개사했대요. 사실 같은 지킬 역을 맡은 민· 여기 배우도 “저는 나나”로 한 경험이 있고 지킬을 하는 배우들이 체험하는 하나의 고충이라고 생각됩니다.박·은 손 배우 본인의 입에서 뮤지컬”벤·하지”을 하드 코어 카이케의 주인공 작품이라고 칭하고 있었습니다. 재연 때 솔로 넘버의 ” 살아야 한다”가 추가되었지만, 프레스 콜도 OST앨범에서도 그 곡을 담당하며 팬들 사이에서는 ” 살아야 한다”장인이라고 불렸어요. 거친 격투 장면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노래를 계속하면서 고음 발사를 하는 모습은 참 신기하네요. 재외 당시 메일 세라와 마차 달리기를 한다”죽음의 질주”장면에서 매를 놓치고 에어 채찍으로 연기한 것도 있습니다.박은태 배우가 배우로서 꼭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였다는 뮤지컬 ‘스위니 토드’. 지킬에 이어 화려한 캐스팅에 덕후들이 들떠 있었던 반면 본인은 어려운 극이라 부담을 많이 갖기도 했다고 합니다. 도저히 제정신으로 부를 수 없을 정도로 힘든 작품이라며 극한의 체력, 감정 소모를 인터뷰 때 호소했다고도 합니다.춤이 많은 역이었다 뮤지컬”킨키ー 부츠”로라 역이라 잘하겠지? 하면서도 걱정하고 있었는데 첫 공연 때 높은 하이힐을 신고 섹스 인 더 힐을 잘 추고 팬들의 걱정을 한꺼번에 없애줬는데 그 비결은 그의 꾸준한 노력입니다. 1월 말부터 훈련을 시작했고<모차르트>의 공연 중에도 안무의 레슨을 받고 1부터 100까지 모두 힘들었대요. 스토리가 많은 배역 전문 배우답게 쇼 뮤지컬에도 서사를 담고 모두를 울렸어요. 실제로 로라가 강해지는 것은 누구보다도 가난의 가장 큰 슬픔까지 경험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로라의 어린 시절을 구체적으로 상상을 한 얘기를 하거나 무엇보다 은 언니라는 별명처럼 정말 예쁘고 표정, 몸짓, 말투를 포함하고”언니”의 최종 보스를 틀어 주면 많은 팬의 가슴을 뛰게 했습니다.EMK뮤지컬 컴퍼니 대표에 의하면, 초연 재연 때 캐스팅 제안을 했는데, 배우 박·웅테 씨가 뮤지컬” 웃는 남자”구인 플랜 역을 2번 다 거절했지만 석 줄에서 스리 백을 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캐릭터 프로필 사진 촬영 비하인드 영상을 보면 스탭으로부터 “더 어리게 보이면 좋겠다”라는 말을 듣고 황당한 표정을 짓자” 젊어 보이면 어떻게 하면… 가르치면 내가 어리어 보인다”라고 보이며 재미를 주기도 했지요. 그러나 어떻게 어린 보여야 하느냐는 배우의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본 공에서 유난히 밝은 발랄한 모습의 그윈프렝에 완전히 분함을 느끼고 팬에서 은의 사람이라는 것도 있고 우르수스 역의 민· 여기 배우에서 육아 난이도 1위 타이틀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커튼 콜에서 밝은 미소로 뛰어나가고 넘치는 소년 미를 퍼뜨리고 배후에서 “모두의 세계”를 부르며 오는 다른 배우들을 되돌아보는 감사를 담은 타고 본과 손가락 하트를 난사하는가 하면 90도 인사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자아내는 것도 있습니다.은·베토벤은 정말 베토벤이 살아난 것 같다는 찬사가 쏟아졌는데..얼마 전 삼련공을 하던 배우의 아프고 공연을 취소하겠다는 의사의 처방이 있고 EMK측에 공연 전날 캐스팅 변경 요청을 했지만 마다하고 공연을 무리하게 강행했는데… 그렇긴 하필 티몬 스테이지 전관의 날에서 무대 인사까지 있은 상태였지만, 몸이 워낙 나빠서 식은땀을 흘리며 기침도 계속 목 상태도 나쁜 소리도 낮은 부르고 겨우 공연을 마치고 무대 인사에서 “주인공으로 좋은 모습을 못 보여서 죄송합니다”이라고 사과핬다고 합니다. 평소의 성대 축구 선수치와 인대에서 목이 아팠다라고 하면, 뮤지컬 배우로서 마지막이라는 생각을 당했다는 배우여서 배우의 사정을 모르고 있던 분들로 훼손된 것은 아닌지 걱정되고 있었습니다. 평소 뮤지컬 배우는 예술가와 운동 선수를 맞춘 직업이라고 했던 박·은 직접 배우는 말했다. 훈련과 공연을 반복하면서 민감하게 자신을 관리해야 한다는 뜻이다. “10년을 함께 한 성악 선생님이 있고 보컬 코치에게도 정기적으로 만난다. 손흥민(송·흠 모 선수는 어떤 목표를 세우고 연습하지만 다치지 않도록 노력한다. 성대도 근육이다.”박·은 손 목이 말랐다”라고 말하면 끝이다.박은태 배우는 반민초파로 초콜릿에 다른 게 섞이는 건 절대 못 참겠대요. 또한 카메라 공포증이 있어 카메라 앞에 서면 작아지고 공연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기 때문에 공연 후 다른 방송 활동을 하기 힘들어 공연 이외의 방송 활동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박은태 배우는 반민초파로 초콜릿에 다른 게 섞이는 건 절대 못 참겠대요. 또한 카메라 공포증이 있어 카메라 앞에 서면 작아지고 공연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기 때문에 공연 후 다른 방송 활동을 하기 힘들어 공연 이외의 방송 활동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iE26fVFROi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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