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통장입금 하는법 정말 쉽습니다

오늘은 통장이나 카드가 없어도 현금은 입금, 출금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요즘은 정말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뱅킹이나 전화, 스마트폰 은행 앱을 통해 쉽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늦은 시간에는 집 주변 편의점에서 급한 일을 해결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시고 필요할 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발달하여 굳이 은행에 가지 않고도 대부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로도 쉽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이나 은행 방문이 편하신 분들은 제대로 은행에 방문해서 업무를 보기도 합니다.급하게 은행 일이 있어서 밖에 나갔는데 실수로 지갑을 집에 두고 나가거나 평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카드도 없고 현금도 없는 상황에서 수중에 쓸 수 있는 돈이 한 푼도 없어집니다. 또한 대중 교통도 이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매우 힘들 것 같습니다.이럴 때는 무통장, 무카드 거래를 활용하는 것이 오늘은 은행 송금, 신용카드 거래 방법, 은행 송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체하는 방법은요?

입금 방식은 크게 2개 있습니다. 은행 창구에 가고 전표 입력 후 진행 방식과 ATM을 이용해서 넣는 방식입니다.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는 방식의 장점으로는 어느 은행도 입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TM을 이용하면 동전을 넣기는 어렵지만 창구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은행을 이용할 때 자신의 계좌가 아닌 경우나 다른 은행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며 기다리는 시간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은행을 이용할 때는 수취인 계좌 번호와 이름만 알면 끝납니다.일반적으로 대기 시간 없이 더 쉽게 송금을 하는 방법은 ATM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때 ATM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받는 측의 은행의 기기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한 은행 계좌에 넣고 싶다면 신한이 우리 은행의 계좌에 넣고 싶다면 우리 은행에 가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제삼자에게의 송금 때도 수취인 계좌가 은행 ATM을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ATM에서 송금을 하는 방법은 거래를 추진할 은행의 ATM에 가서 입금/입금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인지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통장이나 카드가 있으면 통장이나 카드를 넣으면 좋은데 통장 없이 진행 때는 입금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시중 은행은 바이오 매트릭스 인증하고 있으므로 미리 영업점을 통해서 바이오 매트릭스 인증을 사두면 카드나 통장이 없어서도 입금이 간단하게 합니다.구입 메뉴를 선택한 경우, 송신자의 주민 번호를 입력하세요. 무통장 독자 카드를 통해서 입금할 수 있는 하루 한도는 100만원으로 결정되어 있으니, 그 이상의 금액을 넣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는 그 때는 무통장이 아닌 카드와 통장을 이용하거나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또 주의할 것은 주민 번호를 입력한 뒤에는 보내는 사람과 현재 돈을 보내고 있는 사람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창이 나옵니다만, 이 때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의뢰인 변경을 누르면 한글 키보드가 화면에 나옵니다.

발신인의 정보를 넣은 후에는 수신인의 계좌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때 만약 다른 사람의 은행으로 이체와 같은 입금을 할 때는 추가로 보내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다음 화면에 나옵니다. 송금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기계 오류, 시스템 오류 등이 발생할 경우 연락이 되는 전화번호이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면 쉽게 이체가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현금 투입구가 열리고 지폐를 넣으라는 화면이 나오고 보내려는 돈을 넣으면 됩니다. 다만 동전이나 수표는 거래가 안 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돈을 잘 준비해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거치면 마지막 확인 화면이 나오고 거래명세서에 처리 결과가 나옵니다.설명만 잘 따라하면 3분 안에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에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인출하려면?

이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출금도 가능합니다. 아까 설명드린 것처럼 지갑을 가져오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미리 신청한 서비스를 통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서비스 신청 시 설정한 5, 6자리의 추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서 인출 한도도 따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단, 무통장입금, 비카드 서비스는 서비스 신청 은행 ATM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최근 도입은행이 늘고 있는 생체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도 있는데 ATM에서 주민번호를 누르고 지문이나 정맥 또는 홍채로 본인인증을 한 뒤 비밀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생체인증 거래가 가능한 기기는 현재 수도권 중심에 배치되어 있지만 점점 은행마다 추가 배치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으며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은행 직불카드는 있지만 주변에 ATM이 없을 때도 현금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의점을 이용할 건데요. 물건값을 결제하면서 마치 거스름돈을 받는 것처럼 현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현재 위드미와 GS25 등 일부 편의점에서 시범사업 중입니다. 하루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인출 수수료는 약 8~900원이 소비됩니다.오늘은 통장이나 카드가 없어도 현금은 입금, 출금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요즘은 정말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뱅킹이나 전화, 스마트폰 은행 앱을 통해 쉽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늦은 시간에는 집 주변 편의점에서 급한 일을 해결할 수 있으니 꼭 알아두시고 필요할 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