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경화는 혈관벽에 지방이 쌓여 혈액이 자유롭게 흐르지 않게 되는 질병으로 주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흡연, 비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일단 혈관 내벽에 염증이 생기면서 시작되는데 이 과정에서 지질이 쌓이고 염증이 가해지면서 혈관이 경화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동맥경화는 혈관벽에 지방이 쌓여 혈액이 자유롭게 흐르지 않게 되는 질병으로 주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흡연, 비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일단 혈관 내벽에 염증이 생기면서 시작되는데 이 과정에서 지질이 쌓이고 염증이 가해지면서 혈관이 경화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런 동맥경화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무시하기 쉽지만 어느 순간 갑자기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동맥경화 증상 중 하나인 가슴 통증, 호흡곤란, 두통, 식은땀, 극도의 피로 등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진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동맥 경화의 원인과 증상을 조사하다 이런 동맥경화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무시하기 쉽지만 어느 순간 갑자기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동맥경화 증상 중 하나인 가슴 통증, 호흡곤란, 두통, 식은땀, 극도의 피로 등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진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동맥 경화의 원인과 증상을 조사하다
동맥경화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검사, 심전도, 혈압측정, 혈액응고검사, 당화헤모글로빈, 촬영검사 등 다양한 진단검사를 통해 본인의 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금연 등 생활습관의 변화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이미 동맥경화가 진행 중이라면 의사와 상의해 합리적인 치료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혈관확장술, 혈전방지제, 혈액희석제 등의 치료가 있고 또 심장병 치료, 당뇨병 치료, 혈청지질감소제 등도 함께 투여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질병이지만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조기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동맥경화 진행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맥경화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검사, 심전도, 혈압측정, 혈액응고검사, 당화헤모글로빈, 촬영검사 등 다양한 진단검사를 통해 본인의 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금연 등 생활습관의 변화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이미 동맥경화가 진행 중이라면 의사와 상의해 합리적인 치료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혈관확장술, 혈전방지제, 혈액희석제 등의 치료가 있고 또 심장병 치료, 당뇨병 치료, 혈청지질감소제 등도 함께 투여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질병이지만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조기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동맥경화 진행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